글 작성자: Gyumpic_귬픽
반응형

 리코 이미징 주식회사는 하프사이즈 필름 카메라 'PENTAX17(펜탁스17)'을 발표했다. 2024년 7월 12일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세금 포함 약 8만 8,000엔 전후가 될 전망이다.

 

 

PENTAX “Film Project” Start #01

 

PENTAX "Film Project" Start #02

 

   2022년 12월, 펜탁스는 [필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그들은 디지털 미러리스 카메라 시대를 역주행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리고 2024년 3월, 새로운 필름 카메라의 출시를 예고했다.

 

 

펜탁스/리코의 새로운 필름 카메라 발표 예고!

리코 이미징(RICOH Imaging Company, LTD) 2024년 여름에 컴팩트 필름 카메라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하프 사이즈 형식을 지원하며 손으로 필름을 감는 핸드 와인딩 매커니즘을 탑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yumpic.tistory.com

 

PENTAX Film Project Story #03

 STORY#3는 새로 출시할 카메라(펜탁스17)의 컨셉에 대한 이야기다. 펜탁스17은 젊은 사진가들이 필름 사진의 세계를 경험하기 시작할 때 사진 촬영의 즐거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카메라가 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됐다.

 

 펜탁스 17은 세로 형식의 프레임과 하프 사이즈를 채택했다.

 사람들의 일상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세로로 잡고 사용되며, 이는 젊은 사진가들에게 더 잘 받아들질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또한 필름 사진의 전성기와 비교하여 오늘 날 필름의 가격이 훨씬 비싸기 때문에 한 롤의 필름으로 더 많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프 사이즈를 채택했다고 TAKEO SUZUKI는 언급했다.

 

 추가적으로 필름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을 위한 기술로 몇 가지 전자 제어 기술을 탑제했으며, 노출이 과도하거나 부족한 경우를 최소화 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완전한 자동 기술과 함께 아날로그한 수동 조작의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수동 와인딩/리와인딩 기술을 접목했으며, 포커스는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존 포커싱 기술을 채택했다. 그들은 뷰파인더를 볼 때, 이러한 기능들이 수동 제어의 즐거움을 제공하길 희망한다고 한다.

 

 그들은 하프 사이즈 포맷을 적용하기로 결정했을 때, 리코 하프사이즈 카메라 RICOH AUTO HALF의 화각과 펜탁스 ESPIO MINI의 광학적 설계를 참고하여 렌즈를 기획했다.

 

 펜탁스17은 초점 거리 25MM (35MM 환산 약 37MM)의 단초점 렌즈를 탑재했으며, 렌즈 구성은 3군 3매. 최대 개방 F3.5, 필터 직경은 40.5MM이다.

 

 존 포커스 방식을 채용했으며, 총 6개의 존을 제공한다. 이는 렌즈 조작부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빠르고 정확한 초점을 제공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측광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노출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약 GN6의 내장 플래시도 탑재됐다. 바디의 상하 커버는 마그네슘 합금을 채택했으며, 후면에는 메모 폴더도 장착하여 클래식한 사진 경험을 재현했다.

 

 전원은 리튬 전지 (CR2) 1개를 사용한다. 

 

 

반응형